본문 바로가기

ETC/DailyRoutine

[과업내역서]FY2020 과업 내역서

반응형

< PC >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PC

자산실사

고객사 요청시 자산장비 실사 (렌탈 포함-전체자산및 자산현황 관리

H/W 관리

• 장비 성능 업그레이드 (메모리, HDD, SSD 등 부품 추가)

• 부품 고장 교체 (노트북 키판액정 모니터모니터 이상 등)

• 노후PC 교체 후 재사용, 재사용 불가 시 불용PC로 관리

• 감사, 인사이동, 기타 필요한 경우 PC의 설치 및 지원

• 내부회의 / 외부회의시 대여용 노트북 지급 및 관리

• 신규 조립PC 부품 발주 후 조립 및 관리

• 인턴 대여용 노트북 지급 및 관리

• 반납 및 출고 장비 내, 외부 청소 및 점검

• 내부 ERP로 반납 출고 장비 관리

• 장애 복구 지연 시 대체 장비 관리

SW 설치

• OS 설치 / 업그레이드 / 패치 및 브라우져 업그레이드, Office, 그룹 공통 App.

(백신, PC통합관리툴자산관리툴,메신저, DRM) 설치/업데이트

SW자산관리

• 소프트웨어(운영체제, 응용 및 업무용 프로그램 일체) 설치 재설치

• SW 자산관리시스템 모니터링 및 시스템 관리를 위한 제반 업무

• 상용 소프트웨어는 라이센스를 획득한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만 설치

백업

및 설치

• 기존 PC 포맷시 : 데이터 백업(D드라이브) / OS  SW 재설치

• 신규 PC로 교체시 : 데이터 이동(백업) / OS  SW 설치

• 백업은 임직원이 직접 백업

장애처리

• 대상 장비의 장애 발생 시 2시간 이내에 복구하여 정상 가동토록 조치

  , 장비 전체 및 일부 부품에 대하여 교체 수리를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협의하여 조정

• 바이러스 해결 및 윈도우 에러 복구 및 해결 지원

• MS Office(엑셀워드파워포인트오류 복구 및 해결 지원

• 프린터 설정 및 오류 지원

• PC 부팅 문제 해결 (PC상태 점검을 통한 문제 원인 파악해결)

• PC 속도 저하 문제 해결 (PC 상태 점검을 통한 문제 원인 파악해결)

• 장치 인식 오류 (USB 인식하드웨어 드라이버 인식 오류 등문제 해결

• 업무용 S/W의 오류로 인한 장애 처리 시 필요한 S/W 설치 및 기술지원

장비회수

및 폐기

• PC/노트북 장비 회수(퇴사, 전배)

렌탈사 반납 장비 데이터 완전 삭제

• IPT 장비 회수(퇴사, 전배)

• 장비 폐기시 임직원과 협의 후 진행

< LAN >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LAN

설치

• IPT – PC/노트북 간 랜선 연결

• 감사, 인사이동, 기타 필요한 경우 설치 및 지원(대규모 공사 제외)

IP 관리

• IP 분배 및 변경

• IP 할당 대상과 실 사용자 매칭 여부 확인

운영관리

• 허브포트 정상 작동 여부 확인 (예방 점검)

• 랜코드(RJ45등 고장 부품 교체

< IPT >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IPT

시스템관리

• 계정 관리(생성삭제변경자료 요청 대응 등)

• 서비스 기능 설정(당겨받기, 그룹핑)

전화기관리

• 전화기 설치 및 장애 처리(HW상태 점검-교체 여부 판단, SW 복구)

• 불량IPT 및 부품 (랜코드 등교체 및 재고 수량 관리

< 복합기 >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복합기

복합기관리

• 용지걸림 등 간단 사항에 대하여 장애 처리

• 사용자 PC 프린터 설치

< 재고관리 >

대분류

중분류

재 고 관 리

• 전산비품 및 전산용품(SSD, HDD )

• 데스크탑 / 노트북 / 모니터(구매, 렌탈)

< 운영활동 >

대분류

중분류

운 영 활 동

• 주간 Report 내부 보고(매주 금요일)

• 월간 Report 외부 보고(매월 말일)

• IPT Report 내부 보고(1)

• 렌탈현황 Report 내부 보고(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