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rizon Agent 오류로 인해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로그아웃 되는 현상이 발생
< 비정상 접속 로그 >

할당된 사용자가 VM에 접속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로그아웃 되는 현상이 발생 하여서 View Admin 에서 로그를
확인 해보면 위와 같이 비정상 접속 로그가 보이는 현상이 있었다.
특히 null 사용자라는 단어가 나왔는데, 이거싱 Horizon Agent 가 비정상으로 VM 과 통신 하여서 해당 사용자의 정보를
가져오지 못하는 현상이였다.

< 참고 사항 >
통신 프로토콜 이해
Horizon 6 및 Horizon 7 구성 요소는 여러 가지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메시지를 교환합니다.
docs.vmware.com
위와 같은 통신 프로토콜로 상호 작용 되고 있는데 VM에 설치 되어있는 Horizon Agent 가 오류를 나타낸 것이였다.
이에 사용자 VM에 Horizon Agent 를 재설치 해주니 정상적으로 아래와 같이 로그가 잡히기 시작했다.
< 참고 자료>
가상 시스템에 Horizon Agent 설치
연결 서버에서 가상 시스템과 통신할 수 있도록 vCenter Server에서 관리하는 가상 시스템에 Horizon Agent를 설치해야 합니다. 완전 클론 데스크톱 풀, 연결된 클론 데스크톱 풀의 골든 이미지 및 인스
docs.vmware.com
Horizon Client 연결 문제 해결
Horizon Client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게 하는 몇 가지 구성/설정 문제가 있습니다.
docs.vmware.com
< 정상적인 로그 >

'VDI > VM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VMware]HTTP URL not connected (0) | 2022.11.28 |
|---|---|
| [VMware]vCenter Server 항목 Fail시 조치 가이드 (0) | 2022.11.27 |
| [VMware]Slow Performance : Paging File(*)\% Usage (0) | 2022.11.23 |
| [VMware]Summary of training content 1 (0) | 2022.11.22 |
| [VMware]ICMP 통신 불가 오류 (0) | 2022.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