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검 방법 >
- 패킷 손실이 있는지 또는 응답 지연이 있는지 확인
: ICMP 통신 불가 관리서버가 속한 POD의 VM 접속 -> CMD(관리자 권한 실행) -> Ping 서버IP
- VM 상태 점검
: ICMP 통신 불가 관리서버가 속한 vCenter 접속 -> 해당 VM을 선택 -> 모니터 -> 작업 로그에 "전원 꺼짐 또는 재부팅"
이력 확인
: ICMP 통신 불가 관리서버가 속한 vCenter 접속 -> 해당 VM을 선택 -> 모니터 -> 성능 -> 개요에 "CPU 및 메모리 사용량"
100% 발생여부 확인
< 점검 결과 >
- 관리서버 Ping 확인
: vCenter에 접속하여 해당 관리서버 IP 확인 후 VM에서 Ping 확인하였을때 패킷 손실이 없으면 정상
- 관리서버 작업로그에 서버 전원 OFF / ON 이력 확인결과 해당 로그가 없으면 정상
- 알람 발생 시간 이전 15분 이내에 자원 사용률 100% 발생 이력이 없으면 정상
< 조치 방법 >
- 오탐에 의한 자연 해소
: 점검결과 정상일경우 오탐 처리
- 점검결과 이상 확인시 서버 재기동
: 관리 서버가 속한 vCenter 접속 -> 해당 VM을 선택 -> 작업 -> 전원 -> 게스트 운영 체제 종료
(해당 메뉴 비활성 또는 작업 실패시 "전원 끄기" 후 "전원 켜기")
< 장애 원인 >
- vRops 수집기 서버와 관리서버간 ICMP Check 오류
- 관리서버 Hang / Shutdown / 네트워크 단절에 의한 vRops 수집기 서버와의 ICMP 통신 불가
< 참고 자료 >
https://www.vmignite.com/2020/12/2123/
https://www.vmware.com/products/vrealize-operations.html
'VDI > VM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VMware]Slow Performance : Paging File(*)\% Usage (0) | 2022.11.23 |
---|---|
[VMware]Summary of training content 1 (0) | 2022.11.22 |
[VMware]공통 역활 (0) | 2022.11.20 |
[VMware]스토리지 Part 역활 (0) | 2022.11.19 |
[VMware]해상도에 따른 접속 자동 해제됨 (0) | 2022.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