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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SER CONNECTION FAILURES >
각 사용자 연결 관련 실패 원인에 대한 세부 정보 및 문제 해결 단계를 제공
오류 유형 | 오류 이유 | 오류 설명 | 처리방안 |
클라이언트 연결 실패 (Client Connection Failures) |
접속 시간 초과 (Connection Timeout) |
세션 시작을 위해 VDA를 준비한 후 클라이언트가 VDA에 연결하지 않았습니다. 세션이 성공적으로 중개되었지만 클라이언트가 VDA에 연결하기를 기다리는 동안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방화벽 설정, 네트워크 중단 또는 원격 연결을 방해하는 설정과 같이 클라이언트가 VDA에 효과적으로 연결하지 못하게하는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Director 콘솔을 점검하여 클라이언트가 현재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는 현재 영향을받는 사용자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 세션이 없으면 클라이언트 및 VDA의 이벤트 로그에서 오류를 검토하십시오.
클라이언트와 VDA 간의 네트워크 연결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
클라이언트 연결 실패 (Client Connection Failures) |
Ticketing | Ticketing 중에 오류가 발생하여 VDA에 대한 클라이언트 연결이 중개 요청과 일치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실행 요청 티켓은 브로커가 준비하고 ICA 파일로 전달됩니다. 사용자가 세션을 시작하려고하면 VDA는 브로커를 사용하여 ICA 파일의 실행 티켓을 확인합니다. ICA 파일 손상이 발생하거나 사용자가 무단 연결을 시도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사용자가 delivery 그룹에 정의 된 사용자 그룹을 기반으로 응용 프로그램 또는 데스크톱에 액세스해야하는지 확인합니다.
- 사용자에게 응용 프로그램 또는 데스크톱을 다시 시작하여 일회성 문제인지 여부를 결정하도록 안내합니다.
문제가 다시 발생하면 클라이언트 장치 이벤트 로그에서 오류를 검토하십시오. - 사용자가 연결하려는 VDA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등록되지 않은 경우 VDA의 이벤트 로그를 검토하고 등록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
클라이언트 연결 실패 (Client Connection Failures) |
활성 세션 다시 연결 사용 안 함 (Active Session Reconnect Disabled) |
사용자가 시작하려고 시도한 특정 응용 프로그램 또는 데스크톱 세션이 활성 상태이고 다른 endpoint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현재 endpoint은 활성 세션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 컨트롤러에서 HKLM / Software / Citrix / Desktop / Server에서 값을 0으로 설정하여 레지스트리의 DisableActiveSessionReconnect를 통해 활성 세션 연결이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구성 오류 (Configuration Errors) |
응용 프로그램 사용 중지됨 (Application Disabled) |
응용 프로그램이 관리자에 의해 비활성화되어 최종 사용자가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 관련 응용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프로덕션 용도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있는 경우 사용자에게 다시 연결을 시도하도록 지시합니다. |
구성 오류 (Configuration Errors) |
유지 관리 모드 (Maintenance Mode) |
VDA 또는 VDA가 속한 delivery 그룹이 유지 관리 모드로 설정됩니다. |
- 유지 관리 모드가 필요한지 확인하십시오.
문제가있는 delivery 그룹이나 컴퓨터에서 유지 관리 모드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고 사용자에게 다시 연결을 시도하도록 지시하십시오. |
구성 오류 (Configuration Errors) |
자원을 사용할 수 없음 (Resource Unavailable) |
사용자가 연결하려는 응용 프로그램 또는 데스크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 또는 바탕 화면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거나 실행할 수있는 VDA가 없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또는 데스크톱이 게시되지 않았거나 응용 프로그램 또는 데스크톱을 호스팅하는 VDA가 최대로드에 도달했거나 유지 관리 모드로 설정된 경우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응용 프로그램 또는 데스크톱이 계속 게시되고 VDA가 유지 관리 모드에 있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 서버 OS VDA가 최대 부하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추가 서버 OS VDA를 프로비저닝하십시오. - 연결에 사용할 수있는 데스크톱 OS VDA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추가 데스크톱 OS VDA를 프로비저닝하십시오. |
구성 오류 (Configuration Errors) |
허용되지 않은 프로토콜 (Disallowed Protocol) |
ICA 및 / 또는 RDP 프로토콜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 delivery 컨트롤러에서 Get- BrokerAccessPolicyRule PowerShell 명령을 실행하고 "AllowedProtocols"값에 나열된 원하는 프로토콜이 모두 있는지 확인합니다.
- 이것은 구성이 잘못되었을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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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 고장 (Machine Failures) |
스핀 업 실패 (Spin Up Failed) |
세션 시작을 위해 VDA의 전원을 켤 수 없습니다. 이것은 하이퍼 바이저에서 보고한 문제입니다. |
- 기계가 여전히 전원이 꺼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Studio를 통해 컴퓨터를 시작하십시오. 이것이 실패 할 경우 하이퍼 바이저 연결 및 사용 권한을 검토하십시오. - VDA가 PVS 제공 시스템 인 경우 시스템이 PVS 콘솔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시스템에 vDisk가 할당되었는지 확인하고 하이퍼 바이저에 로그인하여 VM을 다시 설정하십시오. |
기계 고장 (Machine Failures) |
다시 연결할 세션 없음 (No Session to Reconnect) |
클라이언트가 특정 세션에 다시 연결하려고 시도했지만 세션이 종료되었습니다. | 작업 공간 제어 재연결 재시도 |
기계 고장 (Machine Failures) |
등록 제한 시간 (Registration Timeout ) |
VDA의 전원이 켜졌지만 컨트롤러에 등록하려고 시도하는 동안 시간 초과가 발생했습니다. | Citrix Broker 서비스가 DDC에서 실행되고 있고 Desktop Service가 VDA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중지 된 경우 각각을 시작하십시오. |
기계 고장 (Machine Failures) |
통신 오류 (Communication Error) |
컨트롤러가 연결 준비 요청과 같은 정보를 VDA로 보내려고 했지만 통신 시도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는 네트워크 중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이미 시작된 경우 VDA에서 데스크톱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여 등록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하고 VDA 등록을 확인하십시오.
응용 프로그램 이벤트 로그의 세부 정보를 통해 VDA에 대해 구성된 DDC가 정확한지 확인하십시오. - DDC와 VDA가 ping을 통해 성공적으로 통신 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방화벽 또는 네트워크 라우팅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 DDC와 VDA 간의 통신 문제를 일으키는 일반적인 문제이므로 XenDesktop에서 컨트롤러가 있는 Virtual Desktop Agent 등록 문제 해결에 나열된 추가 문제 해결 단계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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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 고장 (Machine Failures) |
접속 거절 (Refused) |
컨트롤러는 최종 사용자와의 연결 준비를 위해 VDA에 요청을 보내지 만 VDA는 이 요청을 적극적으로 거부했습니다. | |
기계 고장 (Machine Failures) |
세션 준비 (Session Preparation) |
컨트롤러에서 VDA 로의 세션 준비 요청이 실패했습니다. 이는 컨트롤러와 VDA 간의 통신 문제, 준비 요청을 작성하는 동안 Broker 서비스에서 발생한 문제 또는 네트워크 문제와 같은 이유로 요청을 수락 할 수 없는 VDA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기계 고장 (Machine Failures) |
구성 세트 오류 (Configuration Set Failure) |
컨트롤러가 세션 시작 시 필요한 설정 데이터 (예 : 정책 설정 및 세션 정보)를 VDA로 보내지 못했습니다. 이는 컨트롤러와 VDA 간의 통신 문제, 구성 설정 요청을 생성하는 동안 브로커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문제 또는 VDA가 네트워크 문제와 같은 이유로 인해 요청을 수락 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계 고장 (Machine Failures) |
기능이 없는 기계 (Machine Not Functional) |
VDA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실패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VDA가 delivery 그룹에서 제거되었거나, VDA 등록이 취소되었거나, VDA 전원 상태를 사용할 수 없거나 VDA가 내부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
- VDA가 delivery 그룹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적절한 delivery 그룹에 추가하십시오. -Studio 콘솔에서 VDA가 전원이 켜진 것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여러 컴퓨터에서 전원 상태가 알 수 없음 인 경우 하이퍼 바이저 연결 실패 또는 호스트 오류로 해결하십시오. - VDA를 호스팅하는 하이퍼 바이저가 유지 관리 모드에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 위 항목이 해결되면 VDA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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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할 수 없는 용량 (Unavailable Capacity) |
세션 한도 도달 (Session Limit Reached) |
모든 VDA가 사용 중이며 추가 세션을 호스트 할 수 있는 용량이 없습니다. 이는 모든 VDA가 사용 중이거나 (데스크톱 OS VDA의 경우) 또는 모든 VDA가 구성된 최대 동시 세션 (서버 VDA의 경우)에 도달 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유지 관리 모드에 VDA가 있는지 확인하고 추가 용량을 비울 필요가 없는 경우 유지 관리 모드를 비활성화하십시오.
- 서버 VDA 당 더 많은 세션을 허용하는 최대 세션 수 Citrix 정책 설정을 늘려보십시오.
- 추가 서버 OS VDA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 더 많은 데스크 탑 OS VDA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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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할 수 없는 용량 (Unavailable Capacity) |
최대 동시 인스턴스 초과 (Max Concurrent Instances Exceeded) |
응용 프로그램의 최대 인스턴스 수에 도달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의 추가 인스턴스는 VDA에서 열 수 없습니다.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응용 프로그램 제한 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
- 라이센스를 허용하는 경우 응용 프로그램 설정과 동시에 실행되는 인스턴스 수를 더 높은 값으로 제한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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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할 수 없는 용량 (Unavailable Capacity) |
사용자 당 최대 인스턴스 수 초과 (Max Instances Per User Exceeded) |
사용자가 두 개 이상의 응용 프로그램 인스턴스를 열려고 시도하지만 응용 프로그램이 사용자 당 응용 프로그램의 단일 인스턴스 만 허용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응용 프로그램 제한 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
- 사용자마다 응용 프로그램의 인스턴스 하나만 허용됩니다.
사용자 당 인스턴스가 여러 개 필요한 경우 사용자가 응용 프로그램의 인스턴스를 두 개 이상 열 수 있도록 사용자 별 인스턴스 한 개로 제한 설정을 선택 취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용할 수 없는 라이선스 (Unavailable Licenses) |
라이선스 (Licensing) |
라이센스 요청이 실패했습니다. 이는 라이센스 수가 부족하거나 30 일 이상 라이센스 서버가 다운 된 것과 같은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라이센스 서버가 온라인 상태인지 도달 가능한지 확인하십시오.
라이센스 서버에 대한 네트워크 연결 문제를 해결하고, 오작동하는 것으로 판단되면 라이센스 서버를 재부팅하십시오. - 환경에 충분한 라이센스가 있는지 판별하고 필요한 경우 더 많은 라이센스를 할당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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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할 수 없는 라이선스 (Unavailable Licenses) |
라이선스 기능 거부 (License Feature Refused) |
사용중인 기능은 기존 라이센스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
- Citrix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기존 XenApp / XenDesktop 라이센스 버전 및 유형에 적용되는 기능을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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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할 수 없는 용량 (Unavailable Capacity) |
사용자 당 최대 인스턴스 수 초과 (Max Instances Per User Exceeded) |
사용자가 두 개 이상의 응용 프로그램 인스턴스를 열려고 시도하지만 응용 프로그램이 사용자 당 응용 프로그램의 단일 인스턴스 만 허용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응용 프로그램 제한 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
- 사용자마다 응용 프로그램의 인스턴스 하나만 허용됩니다.
사용자 당 인스턴스가 여러 개 필요한 경우 사용자가 응용 프로그램의 인스턴스를 두 개 이상 열 수 있도록 사용자 별 인스턴스 한 개로 제한 설정을 선택 취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용할 수 없는 라이선스 (Unavailable Licenses) |
라이선스 (Licensing) |
라이센스 요청이 실패했습니다. 이는 라이센스 수가 부족하거나 30 일 이상 라이센스 서버가 다운 된 것과 같은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라이센스 서버가 온라인 상태인지 도달 가능한지 확인하십시오.
라이센스 서버에 대한 네트워크 연결 문제를 해결하고, 오작동하는 것으로 판단되면 라이센스 서버를 재부팅하십시오. - 환경에 충분한 라이센스가 있는지 판별하고 필요한 경우 더 많은 라이센스를 할당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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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할 수 없는 라이선스 (Unavailable Licenses) |
라이선스 기능 거부 (License Feature Refused) |
사용중인 기능은 기존 라이센스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
- Citrix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기존 XenApp / XenDesktop 라이센스 버전 및 유형에 적용되는 기능을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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