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DailyRoutine

[중고차]케이카 보증 수리 EGR 밸브, 가스켓 후기(24.08.28 ~ 24.08.29)

반응형

24.08.28>

구매한지 131일 됫고 68011km 탔으니까요.

구매하고 약 4천키로 탓네요.

1차 보증때 열심히 봣는데도 안나왓던 경고등이 약 250km정도 타고나서 발생햇네요.

상태가 임시적이라 소거 3번햇는데도 발생한거 보니 고장난거 같네요.

현재까지 EGR 밸브랑 센서쪽 의심이 되네요.

찾아보니 세척 리콜 받고 고착된분도 잇는거 보니 제차도 세척 리콜 받아서 그런게

아닌가 의심되네요

진짜 중고차는 어떤 상태인지 모르니 잘고르면 좋겟지만 만약을 위해 보증은 필요한거 같아서

들었더니 입고때 5만원 들어가는거 제외하고 무료니까요

이렇게 드는것도 괜찮은거 같네요

 

24.08.29>

케이카 보증수리로 EGR 밸브 앗세이로 갈앗습니다.

일단 보증수리 몇번 해보니 케이카에 넣을라면 완벽한 증거가 필요합니다.

1. OBD로 오류코드가 뜨면 소거 하지 말고 정비소 가기(3번 정도 동일 뜨면 기능 고장 100%)

2. 고장 영상 + 사진으로 증거 남기기(추후에 보증 팅기면 고객센터에 말해서 첨부 후 수리 의뢰)

3. 특정 상황에서 쉐보레쪽 증거 요청 하는경우가 있으니 추후 보증 끝나기전 쉐보레 정밀 점검 유상으로 체크 후 집어넣기

이렇게만 하면 될거같네요.

일단 EGR 밸브를 갈고 나니 차가 부드럽습니다!

가속도 부드럽게 치고 나가고 거친느낌이 살아졌네요 ㅎㅎ

바꾸기전 제꺼를 봣는데 이게 세척 했던건가 싶을정도로 까만게 보이더라고요.

제 생각은 EGR은 세척 리콜이 아니라 교체 리콜이 맞지 않앗나 싶네요.

아무튼 이렇게 보증을 다 마무리 했습니다.

 

점검 내역서>

 

보증 교체 품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