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Hardware

[LG-GRAM-Notebook]17ZD90N 그램뷰 사용시 배터리 문제 해결

반응형

17ZD90N 메인 노트북에 이번 그램뷰를 사용하는데 이상한 이슈가 생겼다.

 

 

노트북이 아답터에 전기를 공급받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배터리모드로 돌아가서 방전까지 되는 현상이 있었다.

 

17ZD90N은 썬더볼트 3 단자가 하나 뿐이라서 다른 단자로는 그램뷰를 사용할 수 없었다.

 

일주일 동안 이거저거 테스트 해보니 그램뷰를 해제 했더니 정상적으로 충전이 가능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분해 후 배터리를 봐도 스웰링 현상도 없었다.

 

심지어 배터리 리포트도 준수한 수치였다.

 

약 4일정도동안 이상한 것이 보였다.

 

보통 이 경우 BIOS 업데이트 하면 정상으로 돌아왔던 기억이 나서 LG DNA Plus 를 해봤으나 없다.

 

그렇다면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봤는데 없다.

 

음...

 

LG 노트북은 BIOS 업데이트를 안해주나 싶어 서비스센터에 방문했다.

 

이럴수가 LG 노트북은 BIOS 업데이트를 소비자가 직접할 수 없게 LOCK이 걸려있다고 한다.

 

사유를 들어보니 이해가 됬다.

 

일부 사용자가 BIOS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다가 메인보드가 고장나는 현상이 있어서

 

BIOS 업데이트는 소비자가 할 수 없게 LOCK을 걸었다고 한다.

 

현재 메인 노트북 17ZD90N 은 2022년 3월까지 업데이트가 나왔다고 한다.

 

당혹스러워서 BIOS 패치 히스토리 요청을 했고 출력은 불가능하고 BIOS 패치 히스토리를 보여주셨다.

 

제일 놀랐던거는 일부 SSD 인식 오류 개선 / C타입 출력시 Netflex 출력 이상 개선 등 패치 히스토리가 나열 되어있었고

 

배신감도 들었다.

 

소비자에게 알려야되는데 그걸 기만하고 있었다!!!

 

지금 그램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서비스센터로 가서 BIOS 업데이트를 해달라고 하는 것을 추천 한다.

 

따로 비용은 청구되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