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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work

[CiscoSwitch]장애 처리 절차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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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애 유형 확인 >

장애 등급 장애 유형
1 등급
B백본 layer network 다운 상태
백업 시스템이 미 동작 상태
2 등급
Access, Workgroup 다운 상태
Backup system은 동작하나 distrubution Layer 다운 상태
Network이 심하게 느린 상태
3 등급
Network의 수행이 느린 상태
설치,운영,IOS upgrade 문제의 상태
4 등급
Sample configuration 안내
고객으로 부터 간단한 문의

 

<장애 유형별 대처 방안>

장애유형 대처 방안
LED 상태
LED Green 상태 : Port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 상태
LED Yellow 상태 : Port black 상태일 경우(STP 작동에 따른 black)
LED Green/Yellow 반복 : SpeedDuplex가 맞지 않을 경우
LED Link Up/Down 빈번할 경우 : 과도한 트래픽이 흐르는 상태
LED Down 상태 : Port Shutdown 또는 Cable이 정상이 아닐 경우
RMON 상태
정상적으로 booting imageLoad되지 않을 경우
-> 각 장비의 Rom상태의 부팅 방법에 맞게 Image Upload

VLAN 정보가 삭제 되었을 경우
-> ConsolVLAN.dat 파일을 UploadRebooting
 
System 자체가 불량일 경우
-> 장비 공급 업체에 연락하여 RMA 작업 진행
Client 일부 장애
일부 장애일 경우 Client와 연결된 Switch의 장애일 경우가 많음
     -Network SystemLink 상태 확인
     -Network System과 연결된 Cable 확인

일부 구간의 Client에서 장애일 경우 Uplink쪽의 문제일 경우가 많음
     -Client와 연동된 Network SystemBackbone 구간의 상태 점검
     -Netowkr 장비의 LEDGreen으로 정지해 있을 경우 Hang이므로 System reload
전체 Network
장애
전체 장애일 경우 Backbone의 이상일 경우가 많음
     -Backbone System의 상태 확인
     -Routing table 상태 점검
     -상위 장비에 ICMP Test후 문제의 원인 확인
     -Backbone Reload 후 상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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