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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DI/VMware

[VMware]Server로의 ICMP 패킷 전송(ping)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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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검 방법 >

- 패킷 손실이 있는지 또는 응답 지연이 있는지 확인
: ICMP 통신 불가 관리서버가 속한 POD의 VM 접속 -> CMD(관리자 권한 실행) -> Ping 서버IP

 

- VM 상태 점검
: ICMP 통신 불가 관리서버가 속한 vCenter 접속 -> 해당 VM을 선택 -> 모니터 -> 작업 로그에 "전원 꺼짐 또는 재부팅"

  이력 확인

: ICMP 통신 불가 관리서버가 속한 vCenter 접속 -> 해당 VM을 선택 -> 모니터 -> 성능 -> 개요에 "CPU 및 메모리 사용량"

  100% 발생여부 확인

 

< 점검 결과 >

- 패킷 손실이 있는지 또는 응답 지연이 있는지 확인

관리서버 Ping 확인 :  vCenter에 접속하여 해당 관리서버 IP 확인 후 VM에서 Ping 확인하였을때 패킷 손실이 없으면 정상

-> VM IP 확인

-> VM IP 로 Ping 시 손실 확인

 

- VM 상태 점검
: "전원 꺼짐 또는 재부팅" 이력 확인

 "CPU 및 메모리 사용량" 100% 발생여부 확인

 

< 조치 방법 >

- 오탐에의한 자연 해소 : 점검결과 정상일경우 오탐 처리

- 점검결과 이상 확인시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상세 점검 후 필요시 서버 재기동 :
관리서버가 속한 vCenter 접속 -> 해당 VM을 선택 -> 작업 -> 전원 -> 게스트 운영 체제 종료(해당 메뉴 비활성 또는

작업 실패시 "전원 끄기" 후 "전원 켜기")

 

< 장애 원인 >

- 수집기 서버와 관리서버간 ICMP Chek 오류

 

- 관리서버 Hang / Shutdown / 네트워크 단절에의한 vRops 수집기 서버와의 ICMP 통신 불가

 

< 참고 자료 >

https://docs.vmware.com/kr/VMware-vSphere/7.0/vsan-network-design-guide/GUID-59ECCB82-F44C-45C8-8259-35066A6A4F6D.html

 

vSAN 네트워크 문제 해결

vSAN을 사용하면 잘못 구성된 vSAN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검토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docs.vmware.com

 

https://docs.vmware.com/kr/VMware-vSphere/7.0/vsan-network-design-guide/GUID-59ECCB82-F44C-45C8-8259-35066A6A4F6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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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AN을 사용하면 잘못 구성된 vSAN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검토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docs.vmwa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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