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검 방법 >
- 패킷 손실이 있는지 또는 응답 지연이 있는지 확인
: ICMP 통신 불가 관리서버가 속한 POD의 VM 접속 -> CMD(관리자 권한 실행) -> Ping 서버IP
- VM 상태 점검
: ICMP 통신 불가 관리서버가 속한 vCenter 접속 -> 해당 VM을 선택 -> 모니터 -> 작업 로그에 "전원 꺼짐 또는 재부팅"
이력 확인
: ICMP 통신 불가 관리서버가 속한 vCenter 접속 -> 해당 VM을 선택 -> 모니터 -> 성능 -> 개요에 "CPU 및 메모리 사용량"
100% 발생여부 확인
< 점검 결과 >
- 패킷 손실이 있는지 또는 응답 지연이 있는지 확인
관리서버 Ping 확인 : vCenter에 접속하여 해당 관리서버 IP 확인 후 VM에서 Ping 확인하였을때 패킷 손실이 없으면 정상
-> VM IP 확인
-> VM IP 로 Ping 시 손실 확인
- VM 상태 점검
: "전원 꺼짐 또는 재부팅" 이력 확인
"CPU 및 메모리 사용량" 100% 발생여부 확인
< 조치 방법 >
- 오탐에의한 자연 해소 : 점검결과 정상일경우 오탐 처리
- 점검결과 이상 확인시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상세 점검 후 필요시 서버 재기동 :
관리서버가 속한 vCenter 접속 -> 해당 VM을 선택 -> 작업 -> 전원 -> 게스트 운영 체제 종료(해당 메뉴 비활성 또는
작업 실패시 "전원 끄기" 후 "전원 켜기")
< 장애 원인 >
- 수집기 서버와 관리서버간 ICMP Chek 오류
- 관리서버 Hang / Shutdown / 네트워크 단절에의한 vRops 수집기 서버와의 ICMP 통신 불가
< 참고 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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