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ntOS/Study

[리눅스]명령줄 액세스 요점정리

반응형

1. Bash 쉘은 대화형 사용자에게 Linux 명령을 지정하도록 메시지를 표시하는 명령 인터프리터이다.

https://ko.wikipedia.org/wiki/%EB%B0%B0%EC%8B%9C_(%EC%9C%A0%EB%8B%89%EC%8A%A4_%EC%85%B8) 

 

배시 (유닉스 셸)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배시 (Bash, Bourne-again shell, 본 어게인 셸)은 본 셸을 대체하는 자유 소프트웨어로서 GNU 프로젝트를 위해 브라이언 폭스(Brian Fox)가 작성한 유닉스 셸이다.[2][3] 1989년 발표되어 GNU 운영 체제와 리눅

ko.wikipedia.org


2. 사용법 메시지 또는 화면을 표시하는 --help 옵션이 있는 명령이 많다.

https://ko.wikipedia.org/wiki/Help_(%EB%AA%85%EB%A0%B9%EC%96%B4) 

 

help (명령어)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ko.wikipedia.org


3. 작업 영역을 사용하면 여러 애플리케이션 창을 더 쉽게 구성할 수 있다.

4. 상단 표시줄의 왼쪽 위에 있는 Activities(활동) 버튼은 사용자가 창을 구성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요 모드를 제공한다.

5. file 명령은 파일 내용의 시작 부분을 스캔하여 파일의 유형을 표시한다.

6. head 및 tail 명령은 각각 파일의 시작과 끝에 있는 내용을 표시한다.

https://zetawiki.com/wiki/%EB%A6%AC%EB%88%85%EC%8A%A4_head

 

리눅스 head - 제타위키

 

zetawiki.com

 

https://zetawiki.com/wiki/%EB%A6%AC%EB%88%85%EC%8A%A4_tail

 

리눅스 tail - 제타위키

  다른 뜻에 대해서는 리눅스 tail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다른 뜻에 대해서는 R tail()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 CentOS 5.7에서 테스트하였습니다. 1 개요[ | ] 리눅스 파일 끝부분 보기 tail /usr/bin/

zetawiki.com


7. Tab 완성을 사용하여 명령의 인수로 입력하는 파일 이름을 완성할 수 있다.

https://ko.wikipedia.org/wiki/Tab_%ED%82%A4

 

Tab 키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Tab 키(탭 키, tab key, tabulator key)는 다음 탭 정지까지 커서를 우선시키는 데 쓰이는 컴퓨터 자판의 글쇠이다. 탭 키는 커서를 한꺼번에 여러 칸씩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이 키를 한 번 누

ko.wikipedia.or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