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친구와 1부터 100까지 숫자 중 1가지 숫자를 맞추는 스무고개 게임을 하려고 합니다. 이 때 사용할 알고리즘을
의사코드로 표현하면 어떻게 될까요?
A>
1. 1 ~ 100 까지의 정답 및 기회 20 설정
2. 1 ~ 100 까지 숫자 입력
3. 숫자 != 정답의 경우
3-1. 정답 > 50
3-1-1. 오답일경우 기회가 1 감소 후 정답까지 3-1-1 항목으로 이동 후 반복
정답이 51 이상이므로 51 ~ 100 중 하나를 입력
반복 입력 중 정답일경우 기회가 1 감소 및 4번으로 게임 종료
3-2. 정답 < 50
3-2-1. 오답일경우 기회가 1 감소 후 정답까지 3-2-1 항목으로 이동 후 반복
정답이 50 이하므로 1 ~ 50 중 하나를 입력
반복 입력 중 정답일경우 기회가 1 감소 및 4번으로 게임 종료
4. 숫자 == 정답의 경우 게임 종료
https://www.boostcourse.org/cs112
반응형
'ETC > Soft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깃허브(github) 잔디심기 365일 도전 성공 (0) | 2021.05.02 |
---|---|
[부스트코스]컴퓨팅 사고 퀴즈 4 (0) | 2021.01.22 |
[부스트코스]컴퓨팅 사고 퀴즈 2 (0) | 2021.01.21 |
[부스트코스]컴퓨팅 사고 퀴즈 1 (0) | 2021.01.21 |
[Windows]재택근무 RDP 사용시 클립보드(Clipboard) 사용 차단 방법 (0) | 2021.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