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DI/VMware

[VMware]Horizon Agent 오류 발생 - 시스템 로그아웃 됨

반응형

Horizon Agent 오류로 인해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로그아웃 되는 현상이 발생

 

< 비정상 접속 로그 >

 

할당된 사용자가 VM에 접속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로그아웃 되는 현상이 발생 하여서 View Admin 에서 로그를

확인 해보면 위와 같이 비정상 접속 로그가 보이는 현상이 있었다.

 

특히 null 사용자라는 단어가 나왔는데, 이거싱 Horizon Agent 가 비정상으로 VM 과 통신 하여서 해당 사용자의 정보를

가져오지 못하는 현상이였다.

 

< 참고 사항 >

https://docs.vmware.com/kr/VMware-Horizon-7/7.13/horizon-architecture-planning/GUID-6C7A534B-085C-4C64-94CE-EA3ABDDDF63F.html

 

통신 프로토콜 이해

Horizon 6 및 Horizon 7 구성 요소는 여러 가지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메시지를 교환합니다.

docs.vmware.com

 

위와 같은 통신 프로토콜로 상호 작용 되고 있는데 VM에 설치 되어있는 Horizon Agent 가 오류를 나타낸 것이였다.

 

이에 사용자 VM에 Horizon Agent 를 재설치 해주니 정상적으로 아래와 같이 로그가 잡히기 시작했다.

 

< 참고 자료>

https://docs.vmware.com/kr/VMware-Horizon-7/7.13/virtual-desktops/GUID-79FC247E-D6DC-4D27-9060-3BBF5DDDCB14.html

 

가상 시스템에 Horizon Agent 설치

연결 서버에서 가상 시스템과 통신할 수 있도록 vCenter Server에서 관리하는 가상 시스템에 Horizon Agent를 설치해야 합니다. 완전 클론 데스크톱 풀, 연결된 클론 데스크톱 풀의 골든 이미지 및 인스

docs.vmware.com

 

https://docs.vmware.com/kr/VMware-Horizon-Cloud-Service-on-IBM-Cloud/21.1.0/horizoncloudhosted.admin/GUID-463168A6-C9F8-42D2-A4D1-C512D60DCBEE.html

 

Horizon Client 연결 문제 해결

Horizon Client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게 하는 몇 가지 구성/설정 문제가 있습니다.

docs.vmware.com

 

< 정상적인 로그 >

반응형